금성동맛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톰과제리 조회 0회 작성일 2021-05-04 12:42:40 댓글 0

본문

금정산성 산성마을 부산 금성동 4K UHD

산성 고개는 금정구 장전동에서 금정산성으로 오르는 고개라 하여 붙은 지명이다. 산성 고개로 오르는 고갯길은 산지의 경사가 급하여 산허리를 휘감아 구불거리며 오르는 험한 산길이다. 산길을 따라 오르는 길가에는 심층 풍화로 지하에서 형성된 화강암의 둥근 바위[core stone, 핵석]들이 곳곳에 드러나 있고, 주변의 경사지는 수목이 울창하고 계곡에 약수와 냇물이 흐른다.

고도 390~400m에 자리한 산성 고개는 금정산성과 산성 마을이 있어 부산 시민과 외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이다. 산성 마을을 지나 낙동강변으로도 이어져 현재는 산성 고개를 넘는 산성로가 동래 지역과 북구의 낙동강변, 화명 신도시까지 연결하고 있다.

2012년 화명 대동 대교가 준공되면서 산성 고개를 통과하면 북구 화명동을 지나 경상남도 김해시로도 바로 연결된다. 산이 높고 길이 험해 도로 건립 이후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 위험한 도로여서, 여러 차례에 걸쳐 산길을 다듬어 노폭을 넓히고 도로의 구배와 곡각을 조정하는 등 차량 통행의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부산의 명소인 금정구 금성동에 자리잡은 산성마을은 공기좋고, 물 맑은 수려한 자연 환경 속에 부산의 향토음식인 ‘흑염소 불고기’와 전국적으로 이름난 부산지역 특산물인 민속주 1호인 ‘산성막걸리’가 있어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금정산성 흑염소 불고기는 타 지역과 달리 양념에 고기를 버무려 숯불 위 석쇠에 바로 굽는 직화구이 방식으로 이는 흑염소불고기 특유의 고소한 맛을 유지시키는 비결 중의 하나다.

현재, 금정산성마을 먹거리 촌에는 흑염소불고기, 오리불고기, 오리백숙 등을 취급하는 음식점이 80여개소가 있으며, 등산객, 직장회식, 계모임, 가족외식 등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고객층이 즐겨 찾고 있다. 특히 이 지역 음식점들은 족구장 등을 갖추고 있어 소규모 체육대회 등 행사를 개최하기에 용이하다.

[카페 금성동] 공주 한옥카페/ 카페 금성동

.....서로 안에

시 / 이현주
곡 / 한보리
노래 / 박양희

37= 매매완료 금성동 (금정산성 주택 매매)

대지172평 주택 2동 남향
본채 방2. 아래채 방2
매매가 평당 450만원
대 신 공 인 중 개 사 무 소
사업자번호 : 607-04-81118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 181번길 9
소장 오탁현 010-6838-7070

... 

#금성동맛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homepag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